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스 로슬링의 팩트풀니스(Factfulness) 줄거리
    카테고리 없음 2023. 3. 15. 23:00

    전 세계 100만부 돌파!

     

    『팩트풀니스(Factfulness)』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건 및 국제 개발 분야의 전문가였던 한스 로슬링(Hans Rosling)과 그의 아들 두 명, 올라 로슬링(Ola Rosling), 안나 로슬링(Rona Rosling)이 공동 저술한 책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세계 상황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벗어나 현재 세계가 어떤 모습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팩트와 데이터를 제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TED 강연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 출간 전부터 기대를 모았습니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세계를 4개의 수준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실제 세계 상황을 다양한 데이터와 그래프로 보여줌으로써 세계의 발전과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우리가 가진 편견과 오해를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1단계에서는 가난하고 식량, 의료, 교육 등의 기본적인 필요물을 얻기 어려운 나라들을 설명하고,

    2단계에서는 이러한 기본적인 필요물을 얻은 나라들을 설명합니다.

    이후 3단계와 4단계에서는 이러한 나라들이 어떤 발전과 문제점을 겪고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세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인식을 얻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도 비판적인 의견들이 있습니다. 일부 비판자들은 이 책이 세계의 문제점을 과소평가하고, 기존의 진보적인 해결책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 사용하는 통계 자료들이 편향되어 있을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 책은 세계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극복하고, 세계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 빌 게이츠가 미국 모든 대학 졸업생에게 직접 선물한 화제의 책

    ·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스티븐 핑커 하버드대 교수 강력 추천

    · [옵저버] 선정 금세기 최고의 책!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가디언] 베스트셀러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