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깨와 목이 아플 때 받으면 좋은 도수 치료
    카테고리 없음 2023. 3. 16. 11:44

    도수 치료(Frequency Therapy)는 전기적인 진동수를 사용하여 인체의 세포와 조직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전기적인 에너지가 인체에 직접 전달되어 세포 내부의 전기적인 활동을 조절하고,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하여 건강을 유지하거나 복구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수 치료는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전기적인 신호를 피부나 근육, 조직 등에 전달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도수 치료 장비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장비는 일반적으로 저주파, 중주파, 고주파 등 다양한 주파수 범위의 전기 신호를 생성하며, 이를 활용하여 인체 치료를 진행합니다.

     

    도수 치료는 다양한 증상 및 질환에 대해 치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통증, 염좌, 근육통, 스포츠 손상, 요통, 신경통, 불면증, 우울증, 두통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도수 치료는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치료 과정에서 약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부작용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도수 치료는 비침습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수술 등의 치료 방법보다 치료 기간이 짧고, 회복 기간이 빠릅니다.

     

    하지만, 도수 치료는 일부 증상이나 질환에 대해서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도수 치료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도수 치료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도수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도수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앱을 사용할 때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도수 치료는 다양한 증상 및 질환에 대해 효과가 있으며, 부작용이 적고 회복 기간이 빠른 비침습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며, 일부 증상이나 질환에 대해서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도수 치료는 대체 요법으로 분류되는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치료 방법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만성적인 질환의 경우에는 도수 치료 외에도 종합적인 치료 계획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도수 치료를 받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하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도수 치료를 진행하는 동안에도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야 하며, 치료 후에는 충분한 휴식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도수 치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깨가 뭉치다 보면 딱딱해지고 묵직해지는데 그걸 풀어내지 않고 방치하다 보면 목까지 통증이 번지기 시작한다. 나 같은 경우 목 뿐만 아니라 팔뚝을 지나 손목까지 이어졌는데 조금만 무리해도 금방 뒷골이 당기고 눈까지 무거워져 일상생활에 아주 많은 불편함을 겪었다. 한달 정도 괜찮아지겠지 하며 방치하다 도수치료를 받게 되었는데 치료 받는 동안 아픈 것도 아픈 거지만 내 몸이 이렇게까지 망가져 있었구나 하는 걸 느꼈다. 생각했던 것 보다 심각한 몸 상태에 조금 놀라기도 했고 생각지도 못한 부위를 누르며 치료해 주시는데 고통이 어마어마해서 식겁하기도 했다. 하지만 확실히 받고 나니 몸이 가벼워지는 걸 느꼈고 앞으로도 주마다 한번씩 꾸준히 받아 볼 생각이다. 

     

    100퍼센트 손으로 해주는 도수치료를 권장 하며 실비 청구가 가능하니 허리나 어깨가 아프다면 방치하지 말고 도수 치료 받는 걸 추천한다. 병원마다 가격이나 패키지 상품이 다르니 검색해보거나 후기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Designed by Tistory.